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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의 하재현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광고 대행사가 대표님들의

광고 계정을 처음 위임받았을 때 하는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광고 세팅 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2023 대행사의 광고 세팅 비법 (월천 매출의 비밀)

 

여러 번 말씀드렸던 것처럼 광고 대행사만 알고 있는

뭐든지 판매할 수 있는 '기적의' 세팅은 없습니다.

 

다만, 대행을 맡겨주시는 업체와 동종 업계의

광고를 많이 진행하다 보니, 어느 세팅이 더 효율이 잘 나오더라.

이런 '노하우'는 존재합니다.

 

이 말은 여러분도 여러 '작은' 시도를 통해

그 세팅을 조금씩 찾아가시면서 공부를 계속하시면,

초반에 따로 대행사를 찾을 필요가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 글은 그 '작은' 시도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는 글이며,

이 시도를 해봤는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으셨다면

 

다급하게 저희나 다른 대행사를 찾지 마시고

 

상품이나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고

다시 광고 세팅 시도를 해보고,

 

판매가 조금은 나올 때까지 반복해 주세요.

 

 이 '기본 세팅'으로 판매가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면,

광고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대행사도 매출에 엄청난 변화를 줄 수 없다고 장담 드립니다.

 


이 '기본 세팅'만으로 차근차근 성장을 도와드린,

대표님을 한 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피크 시즌이 시작이었던 6월에도 매출을 올리지 못하시다가,

저희를 찾아주셨고, 판매 데이터가 워낙 없었던 상황이기에

아래 방법으로 광고를 세팅하며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이트나 상품에 많은 준비를 해두신 상황이라,바로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를 론칭한 지 약 9개월 만에 월 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하셨습니다.

 

 

 

 

그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 글처럼 광고 관리자를 사용해 보신 적이 없는 초보 대표님이라면,

광고 공부에 큰 시간을 쏟기 전에

 

광고 공부보다 중요한

5만 원으로 내 상품이 팔릴 상품인지 테스트해 보는 방법

아래 글을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5만 원으로 내 상품이 팔릴 상품인지 테스트 해보는 방법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세팅

 

광고 관리자를 시작하기 전에는 페이스북 픽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 유튜브에 많이 있는 정보를 또 공유드리기보다는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쓸 예정이니,

 

픽셀이 없으시다면 유튜브에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화면에서 초록색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만들기] 클릭

 

캠페인 목표에서 [매출]을 클릭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카테고리는 비워두셔야 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을 켜주시고, 캠페인 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일일 예산]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예산은 대표님들이 약 7일 동안 쓰게 되실 금액입니다.

(5만 원으로 세팅할 경우 7일 동안 35만 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일일 최소 4~5만 원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광고 세트 개수당 /ex 세트 2개면 8~10만)

 

 

 

제가 언급하지 않은 기능은 따로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환 위치는 [웹사이트]로 해주시고

-전환 이벤트는 [구매]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가장 기본적인 세팅 값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우선 연령입니다.

 

실제 판매를 해보신 적이 있다면

그 나이대를 기준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좋겠지만,

 

없으시다면 위 예시처럼 너무 작지

않은 범위로 세팅을 하면서 점차 줄여나가겠습니다.

 

 

 

상세 타게팅에 대표님이 팔고 계시는 상품이나

카테고리를 입력해 클릭해 주세요.

 

저는 남성 코트를 파는 경우를 예시로 하였습니다.

 

 

코트를 클릭한 후 오른쪽의 '타깃 정의' 그래프를 봐 주시면

예상 타깃 규모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본 세팅에서는 데이터가 없고 큰 모집단을 대상으로

광고를 테스트하기에는 예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타깃 규모를 1,000,000 언저리로 줄여나가는 게 좋습니다.

 

저는 이 규모를 줄이기 위해 성별에서

'남성'을 선택했고 (남성 코트이기 때문에) 연령을 더 줄여나갔습니다.

 

 

 

여전히 규모가 큰 타깃을 줄이기 위해

 

[자세히 정의하기] 버튼을 눌러 다시 한번 [코트]를 입력하고

옆에 있는 [추천] 버튼을 눌러 그중에 가장 연관도가 높아 보이는

[상의(의류]를 선택하고 추가 조건에서는 [코트]를 삭제했습니다.

위에 사진이 그 결과입니다.

 

기존에 판매를 해봐서 고객에 대한 정보가 많을 경우는

위에 방법을 통해 이 타깃 규모를 더 작게 진행하여 테스트할 수 있지만,

 

잘 모르시겠다면 틀린 정보 값을 계속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에 말씀드린 정도 간단한 세팅으로 테스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면서

타깃 값을 찾기 위해 많은 대행사가 쓰고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나, 판매가 잘 나와주고 있을 경우는 오픈 타깃 즉,

모수를 더 광범위하게 세팅하지만,

 

인스타 광고 초반에는 이런 디테일한 세팅이 잘 찾아주기만 하면,

매출의 핵심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구매가 발생한다면 더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며,

타깃 값 확보를 계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 타깃 값을 계속 테스트해 봤는데도 구매가 발생하지 않으신다면,

상품을 돌아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내 상품이 팔릴 상품인지 확인하는 법 (대행사 맡기지 마세요)

 


이런 타깃 연구를 계속해봐야 하는 이유는

 

광고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도 맞지만,

내 제품을 마켓 테스트해보는 것이 더 큰 이유입니다.

 

 

대표님이 해도 팔리지 않는 상품을 팔리게 해주는 대행사의 기적의 세팅은 없습니다.

 

5만 원으로 1~2주 해봤는데 팔리지 않는 상품을

30만 원씩 돌린다 해도 갑자기 잘 팔릴 수는 없습니다.

 

 

대표님의 제품이 정말 좋은 제품이고, 사이트로 소비자를 사로잡는다면,

설사 세팅을 잘못하셨더라도 판매는 어떻게든 일어납니다.

 

이는 광고 세팅 값보다 상품과 사이트의 아우라가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본질에 집중하면서 광고'도' 테스트 하시길 바랍니다.

 

 

 

2023 대행사의 광고 세팅 비법 (월천 매출의 비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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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