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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공 쇼핑몰 사장이자 마케터들이 운영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잘 알려주지 않은 새로 생긴 기능 확인하셨나요?

 

 

지금 해제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이 기능은 기본으로 체크되어있어서,

직접 확인하고 해제하지 않으셨다면

 

대표님의 광고는 이미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여러 광고주의 광고] 기능인데요

 

 

 

지금 여러분의 광고 세팅에 들어가서

 

'광고 설정'의 하위 메뉴를 확인해보시고 돌아와 주세요.

 

켜져 있는 걸 확인하셨나요?

 

새로 만드신 광고라면 전부 자동 적용이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이 왜 여러분의 광고 효율을 떨어뜨리고

당장 해제해야 하는 기능일까요?

 

 

 

제가 이렇게 자극적으로 당장 꺼야 한다고 말하는 게 과연

맞는 말인지 아래 글을 읽고 직접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여러 광고주의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광고주의 광고] 버튼

아래 쓰여있는 설명을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r ads may appear alongside ads from multiple businesses in instagram feed."

당신의 광고가 인스타 피드에서 다른 여러 가지 광고들과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쉽게 예시를 들면,

대표님의 상품이 이 검정 가방이라면

 

 

 

 

 

 

 

 

<- 여러분의 광고 아래

다른 사람들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게 허락을 하신 겁니다.

 

 

 

 

 

 

추가로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설명을 읽어보자면,

여러분의 상품과 '관련도가 높은 상품'을 노출하여 고객들의 구매를 높인다고 쓰여 있습니다.

 

즉, 경쟁자의 상품과 대표님들의 상품이 같이 노출된다는 건데,

과연 이게 내 광고의 효율을 위한 걸까요 아니면 페이스북의 수익구조를 위한 걸까요?

 

 

 

페이스북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인용-------------------------------

facebook: 2022년 3분기에 여러 업종에 걸쳐 거의 40만 명의 글로벌 광고주를 대상으로 증대 효과를 측정하는 대규모 백엔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기존 Instagram 피드 광고 캠페인에 여러 광고주의 상황에 맞는 광고를 추가할 경우 여러 광고주의 광고 없이 전체 Meta 광고 에코시스템에서 구매 성과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때보다 성과가 더 좋았습니다. 이 결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하며(90%), Android 및 iOS 옵트인 사용자에 대한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최적화(오프사이트 전환 및 링크 클릭 포함)를 위한 캠페인을 포함합니다.

-----------------------인용 끝-----------------------------

 

 

 

페이스북의 말에 따르면 이 기능은 광고의 효율을 상승시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꼭 내 광고의 효율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광고의 반적인 효율을 의미하며,

구매자들이 전반적으로 편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뜻이죠.

 

 

네 물론 이 기능으로 내 광고 CPM이 다소 하락할 수는 있겠습니다.

다만 내 광고의 퀄리티는 더더욱 크게 떨어지겠죠.

 

쉽게 말하면 신문 한쪽을 다 쓰는 전면 광고를 하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광고가 수십 개의 광고가 함께 있는 페이지로 옮겨진 것입니다.

 

 

 

(단, 비슷한 경쟁 상품들 속에서 내 상품이 가격적으로 가장 저렴한 경우라면, 모든 광고를 압도할 무언가가 있다면

이 기능을 켜서 효율이 높아지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의 세팅이 가끔 이렇게 바뀌어서 모두를 당황스럽게 합니다.

 

 

 

그렇다고 대표님들이 쇼핑몰의 본연 업무를 내려놓고

페이스북만 보고 계실 수는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대표님들은 계속 본업에서 승리하시면 됩니다.

 

내 상품과 서비스가 튼튼하다면 이런 잦은 페이스북 변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빛을 바랄 겁니다.

 

 

 

 

<페이스북 광고 지금 이거 해제 안 하면 손해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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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