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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공 쇼핑몰 사장이자 마케터들이 운영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저희 '마케팅 사장 집단'은 자사몰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성공도 반복적으로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보통 저렴한 상품이나 난잡한 상세페이지로 '저가 경쟁'을 한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잘 기획된 상품, 상세페이지'가 빚을 바라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 '마사집'에서는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도와드릴 때는 자사몰과 마케팅과는 다른 방법을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자연유입'을 증대해서 광고비는 낮추고 광고 효율은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 자연유입의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더 구체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에 더 초점을 맞춰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성과 측정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정확히 추적의 범위를 말씀드리면, ROAS (광고비 대비 매출)이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광고에 대한 성과측정이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T 파라미터를 통한 스마트스토어 데이터 추적
페이스북 광고에서 상품의 랜딩 페이지를 지정하실 때 (위 사진)
랜딩 페이지 주소 뒤에 '추가로' 아래 안내드릴 문자를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1) nt_source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
2)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3) nt_detail : 내가 알아볼 수 있게 해당 광고를 묘사하는 단어 기입
4) nt_keyword : 내가 알아볼 수 있게 해당 상품을 묘사하는 단어 기입
대표님의 스마트스토어 상품 주소가
"https://smartstore.naver.com/ID(아이디)/products/상품고유번호" 라고 하고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내가 인스타그램 광고에 '모델사진'으로 '티셔츠'를 광고할 거라면라면 이렇게 하세요.
대표님 URL 뒤에 "?nt_source=instagram"을 넣고 "&"을 써주세요.
이어서 "nt_medium=sns"을 넣고 "&"을 써주세요.
또 이어서 "nt_detail=모델사진"을 넣고 "&"을 써주세요.
마지막으로 이어서 "nt_keyword=티셔츠"를 넣으면 끝입니다.
완성된 URL은 이렇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ID(아이디)/products/상품고유번호?
nt_source=instagram&nt_medium=sns&nt_detail=모델사진&nt_keyword=티셔츠
이렇게 하면 스마트스토어 [통계>마케팅분석>사용자정의채널]에서 어떤 광고로 팔렸는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트레킹이 가능하다는 것은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왜 팔리는지 왜 안 팔리는지를 알려주는 지표가 됩니다.
추적 자체가 판매를 만들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본격적으로 광고가 시작되면 수백수천 명이 내 상품을 보게 되기 때문에
광고 이전에 내 스토어의 키워드나 상세페이지의 점검이 먼저 필요합니다.
조금씩 바꿔보시면서 먼저 작게 테스트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마케팅 사장 집단'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의 키워드 개선 제안도드리고 있습니다.
문의: mktceogroup@gmail.com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잠깐 이거 모르면 망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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