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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공한 쇼핑몰 사장이자 마케터들이 운영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는 배우기 어려운 데다, 당장 광고비 나가는 게 싫어서
혹은 인스타 광고에서 효율이 나오지 않아서
플랫폼 입점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지그재그, 무신사, w컨셉, 29cm, 신세계몰, 하이버 심지어 쿠팡과 스마트 스토어까지
밤새워 업로드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입점했을 때 결과는 어떨까요?
정확히 99%는 망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팔지 못하셨다면 입점해서도 팔지 못합니다.
만약 하루 1개 ~2개만 파는 게 최종 목표라면 입점으로 생각을 하셔도 좋습니다.
혹은 대표님의 상품이 정말 엄청난 디자인과 아이덴티티가 있다고 자신하신다면,
입점해보셔도 좋습니다. 한 달안에 성공 실패가 나오고
다시 도전할 수 없는 상태가 되실 겁니다.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무신사, 지그재그, 스마트 스토어 모두 '로직'에 따라서 상품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새로 등록된 상품은 처음 1~2주 정도 신규 상품으로 분리돼 '가산점'을 주고
상위에 노출시켜서 팔리는 상품인지 각각 몰 자체에서 테스트하는 기간을 갖습니다.
그 기간에 만약 소비자들이 엄청난 반응을 보인다면 입점 몰에서 '그 브랜드'를 가능성 있다고 보고
상위에 계속 노출을 시켜주게 되고, 계속 좋은 반응을 일으킬 경우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띄는 곳에
노출을 시켜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 1~2주라는 짧은 시간에 이 브랜드가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
순위는 점점 내려가고 점차 결국 아무도 보지 않는 50pg, 100pg 밖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역주행 하기는 정말 어려워집니다.
초반 기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몇 분 단위로 갱신되는 무신사도 결국 '치열한' 판매 장소이며,
입점만 했다고 사람들의 구매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플랫폼 입점은 브랜드가 성공의 괴도에 올라섰을 때 하시면 됩니다.
엄청난 시너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정리드리겠습니다.
몰 입점은 초반 1~2주가 가장 중요합니다.
들어가자마자 판매가 나올 수 있는 정도의 브랜드가 되신 후에 하시는 게 가장 적기입니다.
그전에 입점하셨다고 하면, MD분에게는 죄송하지만 MD분을 계속 괴롭히셔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신규 상품 프로모를 제안하고 할인을 제안하고 바쁘게 움직이세요.
무신사 W컨셉 하이버도 가능성 있는 브랜드에게 투자합니다.
메인 페이지의 공간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성공한 브랜드가 입점하면 여러분이 아는 무신사의 30% 수수료가 아닌
새로운 수수료로 협상이 들어옵니다.
여러분이 중요한 고객이 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게 됩니다.
여러분도 우선 브랜드력을 쌓으시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무신사 W컨셉, 지금 입점하면 망하는 이유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mktceogroup@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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