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성공 쇼핑몰 사장이자 마케터들이 운영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2022년 11월 15일

 

 

 

페이스북의 꽃은 '리타겟팅'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내 광고에 좋아요를 눌렀던 사람, 내 사이트에 들어왔던 사람 이 사람들에게

'다시' 내 광고를 보여줄 수 있으려면 '픽셀'이 잘 작동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내 픽셀이 정상 작동되고 있는지 5분 안에 살펴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페이스북 픽셀 헬퍼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하기)

 

 

페이스북 픽셀 헬퍼는 '크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첨부해 드렸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facebook-pixel-helper/fdgfkebogiimcoedlicjlajpkdmockpc?hl=ko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면, 

 

크롬 창 우측에 이렇게 생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상태에서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자동으로 추적이 시작됩니다.

 

메인 화면과 상세 페이지에서는 이렇게 'page view' 즉 페이지뷰가 뜨는지,

 

 

 

 

구매하기를 눌러 들어가지는 창에서는 'initiate checkout' 즉 '결제 시작'이 뜨는지

 

구매를 완료한 창에서는 'purchase' = '구매' 뜨는지

 

장바구니 화면에서는 'Addtocart'  = '장바구니' 픽셀이 뜨는지 각각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광고 관리자에 확인 하기

 

다음으로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서 다시 확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번 페이스북 픽셀 헬퍼는 픽셀이 설치되어있는 화면 위치를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광고 관리자에서 다시 확인하면, 픽셀이 잘 수신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둘 다확인 해보시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이벤트 관리자'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이벤트 관리자에서 화살표에 있는 '테이터 소스'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이런 화면이 보이시면 [이벤트 테스트]를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대표님의 URL을 입력하시면 대표님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사이트가 뜨면 상세페이지, 구매 화면 등 다양한 페이지를 들어간 후 다시 돌아와서 보시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 정상적으로 '수신된 이벤트'가 뜨면 정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 잘 설치하셨나요? 5분 안에 확인하는 방법

이상입니다.

댓글
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