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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공한 쇼핑몰 사장이자 마케터들이 운영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마케팅 사장 집단'에서는
직접 대박 쇼핑몰을 운영했던 마케터들이 광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고만 해본 다른 대행사와는 제안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다른 이유입니다.
'마케팅 사장 집단'은 저희 만의 강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스타 광고만 운영하며 복불복식으로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조용히 사라지는 다른 대행사와 달리
광고 분야를 넘어 다양한 피드백과 조언을 드리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직접 광고를 돌려보셨는데,
효율이 나오지 않으면 살펴보셔야 할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페이스북 광고 자체를 돌려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읽고 광고를 꼭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돈이라도 해 보는 것과 안 해보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내가 해서 하나도 팔지 못했다면, 대행사가 붙어도 유의미한 결과를 내기 힘듭니다.
>>> 2023 대행사가 인스타 광고 세팅하는 법 (월 천만 원 매출의 비밀)
처음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보통 기대감에 부풀어 광고를 시작합니다.
주변 잘되는 업체들을 보고, 광고만 시작하면 엄청난 매출이 날 거라고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
저희를 찾아주신 한 의류 업체 대표님의 사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업체 대표님은 광고 타깃 / 소재 / 광고비 등에 계속 변화를 주시면서 광고를 테스트하셨지만
2달간 하루 1~3개 이상으로는 성과를 못 보시고 답답한 마음에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매출이 나오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사실 많은 업체 대표님들이 이런 일을 겪고 계십니다. 특히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시는 초반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광고 설정 자체에는 큰 오류가 없고 캠페인의 기본적인 사항이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다고 가정한다면,
광고 성과는 결국 상품과 가격에서 결정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같은 사장 입장으로서 좀 더 직설적으로 말씀드리면
해당 가격대에서는 대표님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때 광고비를 써가면서 타기팅 옵션을 변경하거나 소재를 바꾸는 것으로 성과에 변화를 줄 수 없습니다.
10만 원을 썼는데 팔리지 않았다면 100만 원을 써도 팔리지 않습니다.
적어도 유의미한 판매는 일으킬 수 없습니다.
네 물론 듣고 싶었던 말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광고처럼 대행사한테 맡겨서 해결할 수 있는 수동적인, 쉬운 해결책이 아니니까요.
사진을 바꿔볼까? 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에 입점해볼까?
저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팔지 못하셨다면 입점해서도 팔지 못합니다.
반면, 페이스북 광고에서 성공한 업체는 무신사에 입점해도 성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결국엔 상품과 가격입니다.
1. 상품
쇼핑몰로 치자면 소비자들이 상품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가 올린 제품 사진 or 모델 사진
2) 소비자 후기
3) 네이버, 인스타, 블로그 등 검색 결과에 보이는 것들
여기서 가장 변화를 주기 쉬운 것은 1번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예쁜 사진이 아니라 브랜드를 관통하는 일관되는 콘셉트를 정하고,
밴치마킹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오는 사진을 찍는 게 중요합니다.
사진 감이 좋은 게 아니시라면 처음에 너무 한 가지 컨셉에 매몰되어 한가지 방식의 사진만 찍지 마시고,
여러 콘셉트를 찍으신 후 광고에 5만 원 씩이라도 테스트를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국인 모델을 쓰실 거라면 처음부터 대형 에이전시를 쓰시기보다,
내 감을 키우고 나서 사진에 투자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돌아가는 길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수습하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시면
과감히 한 두 달은 콘셉트와 제품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서만 생각하세요.
2. 가격
최저가로 해서 팔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최저가로 다른 쇼핑몰을 이기려면 최소한 물건을 직접 생산하는 공장이 있어야 마진이 남을 수 있습니다.
최저가로 판매하는 업체 중에 소형 업체를 찾아보기 힘든 이유입니다. (다이소를 생각해보세요.)
가격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라는 말입니다.
또 '내가 파는 그 가격'을 설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잡으시거나, 같이 살 수 있는 상품들을 더 기획하시라는 말입니다.
통계적으로
첫 구매를 하게 만들기까지의 광고 비용이 두 번째 구매를 하게 유도하는 비용의 20배입니다.
즉, 또 찾아와 주는 단골이 누적되다 보면 광고비가 줄어들고 '점차' 대박 쇼핑몰이 되는 겁니다.
여러분이 미팅을 앞두고 단정한 옷이 필요하다는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셔츠를 사기 위해 쇼핑몰 10개를 비교해가며 마음에 드는 쇼핑몰을 찾았다면,
거기서부터는 고민이 이십 분의 일로 줄어드는 겁니다.
셔츠를 사는 김에 벨트, 구두까지 하다 못해 양말이라도 구매하게 되는 겁니다.
만약 그 셔츠가 마음에 들었다면, 3달 4달 후에 또 셔츠가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그 쇼핑몰'이 떠오르게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쇼핑몰의 광고비 구조가 분명해집니다.
처음 산 사람이 또 들어왔을 때 또 사고 싶어야 광고비가 점차 줄어든다는 말입니다.
즉, 재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다시 그 쇼핑몰을 찾았을 때 또 새로운 상품을 꾸준히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탄탄한 기초가 잡혔을 때 10만 원 정도 광고를 돌려보시면,
정말 다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물이 들어왔다고 생각하시고 광고에 과감히 투자하시면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의 사전적 의미는 '무언가를 널리 알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기억하세요.
이 '무언가'가 확실하지 않다면 알리는 것은 시간과 돈 낭비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비 손해보고 계신가요? (이걸 바꿔주세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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