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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집단 왕현 마케터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많이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신 이유가

이 세팅 방법은 많이 있는 정보도 아니고, 쇼핑몰 계정으로

팔로워를 천~만 단위로 모으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2023년 하반기에 새로 나온

페이스북 광고로 팔로워 모으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마지막에 어떤 타겟을 넣으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말씀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이 방법을 쓰시면 매우 빠르고 효과적으로

팔로워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팔로워를 모으면 뭐가 좋을까요?

나의 계정을 팔로우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내가 광고를 따로 하지 않아도

나의 상품을 주기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생긴다는 것이고 이는 곧 매출을 의미합니다.

또한 내 계정에 팔로워가 많아지면

내 계정을 보는 사람들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느끼게 되고 이는 전환율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팔로워를 직접 모으기는 힘들어서

한 1000명만 사버리면 안 되나?라고 생각이 드실 텐데요

사면 어떤 좋은 점 안 좋은 점이 있는지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스타 팔로워를 사면 어떻게 될까?


지금 소개 드리는 이 방법이 나오기 전에는

인스타를 랜딩 페이지로 지정해서 '링크 클릭'을 목표로 하는

'트래픽 광고'를 돌리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아래와 같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우선 <트래픽> 광고를 선택해 주세요.

캠페인 단계에서는 아무것도 변경할 것이 없기 때문에

바로 광고 세트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광고 세트에 들어오셔서

가장 눈여겨보셔야 할 것은'전환 위치'인데요,

기본 값이 우리가 평소에 판매를 위해서 쓰는

'웹사이트'로 되어있을 텐데.

얼마 전부터 새로운 전환 위치가 생긴 걸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 Instagram 프로필을 전환 위치로 누르시면

성과 목표가 자동으로 'Instagram 프로필 방문 수 극대화'로

고정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과 목표는 이 광고 세트가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자동으로 선택된 <Instagram 프로필 방문 수 극대화>

이외에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이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캠페인 단위의 예산 설정이 아닌

'광고 세트'단위의 예산을 설정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여기에 원하시는 예산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타깃을 설정할 차례 인데요!

우측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저희는 새로운 유사 타겟을

만들어서 사용해 보겠습니다.

'유사 타겟'을 눌러주시고

팝업이 나오면 '새로운 소스 만들기' > '맞춤타겟'을 눌러주세요.

instagram 계정을 누르시고

'이 프로페셔널 계정을 팔로우하기 시작한 계정'을 선택하고

팔로워는 언제 팔로우 했는지로 구분하지 않기 때문에

기간을 선택할 수는 없기 때문에 바로

'타겟 이름을 쓴 다음' 타겟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타겟이 생성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아래 세 가지 옵션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바로 이걸로 유사타겟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유사타겟만들기'를 눌러 8~10%로 큰 크기의

유사 타겟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10%으로 가겠습니다.

이미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을 기반으로

유사한 사람들을 타겟으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나를 팔로우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겠죠?

이렇게 크게 유사 타겟을 만드는 이유는

트래픽 광고는 노출이 많고 CPM이 저렴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목표가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것보다는 쉬운 단계인

팔로워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딱 정확한 타게팅이 필요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인스타 팔로워 10% 유사타겟'을

타겟에 넣고 마저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끝에 한 가지 타겟을 더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다음은 노출 위치인데요 여기서는

페이스북- 메신저 - 오디언스 네트워크 -인스타그램

어디에서 내 광고를 보여주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Intagram 프로필 방문'을 목표로

트래픽 광고를 돌릴 것이기 때문에

사실 어드밴티지 +를 쓰던 수동 노출 위치를 쓰던,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인스타그램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따라서 따로 위치를 변경할 필요 없이 설정된 대로

놔두시고 넘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광고' 단위의 설정입니다.

내 인스타를 방문하게 만들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는

단계인데

저는 인스타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는

'기존 게시물 사용'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게시물 사용을 누르셨다면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 '게시물 선택'을 눌러서

내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피드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나의 게시물 들 중 좋아요 나 댓글이 많이 달렸던

게시물을 사용하시면, 광고로도 좋은 반응이 나올 것이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위에 한 가지 타겟을 이미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고 마치겠습니다.

이번 타겟은 상세 타기팅으로

관심사를 통해서 타게팅 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 등을 조합한 상태로

추가 조건에 나의 페이지와 관련된

(예시에서는 액세서리를 판다는 가정)

조건을 넣어주기ㅗ,

어드밴티지 상세 타게팅을 켜주시면

이것도 팔로워가 잘 붙어주는 타게팅이 됩니다.

이제 팔로워를 살 돈으로

광고를 돌려서 진성 팔로워도 모으시면서

판매도 만들어가는

<메타 광고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만드는 방법! (팔로우 모으기, 늘리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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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