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많은 대표님들이 시작 단계에서는
대행사를 찾기 부담스러워하시는데요.
비록 저희도 대행사지만
저희랑 '아직'은 일을 하기 어려운 대표님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고자 메타 광고를 시작하시는 방법과
비즈니스 광고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잠깐!
<만드시면서 주의할 것들을 포함하였으니 노란 글씨는 주의해서 읽어주세요.>
잘못하시면 처음부터 계정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하려는 경우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에만 의존하지 않고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막상 사용해 보시면
인스타그램 홍보하기 버튼은 실제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의 1/50 (오십분의 일) 정도도 안된다고
느끼게 되실 겁니다.
그만큼 진짜 메타 광고의 엄청난 힘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메타(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이런 화면으로 광고를 하게 되시는 겁니다.

메타 광고 관리자 화면 12.7일
또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것은 사실 매우 쉽고
한 번 익숙해지시면 효율적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들어보셨을 픽셀, 리타게팅 등
진짜 효율은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에 있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이것만 보고 따라 하시면 끝납니다.
여기 링크 (https://business.facebook.com/overview)를 클릭하시고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을 만들려면 개인 페이스북 ID가 필요합니다.
주의: 새로 만드시지 마시고 사용하시던 ID를 쓰시는 것이
페이스북에서 광고 계정의 안정성 지수를 높게 주니
개인 계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정 만들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나의 회사명과 '실제 이름'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주의: 여기 이름 부분에 가명을 쓰거나
헷갈려서 회사 이름을 입력하면
계정에 오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작성 후 제출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부터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 인스타(instagram) 계정,
광고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톱니 바퀴 버튼의 설정을 찾아서 들어가신 후
아래 화면 속의 'instagram 계정' '페이지'를
각각 누르신 다음

나의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와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합니다.
아래 화면의 파란색 'instagram 계정 추가'입니다.

다음 광고 계정을 만들 차례입니다!
계정이라는 상위 메뉴에서 '광고 계정' 버튼을 찾아 누르시고
우측 상단에 파란색 '광고 계정 추가'를 눌러주세요.


여기에는 아래와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 새 광고 계정 만들기
- 기존 광고 계정 신청
- 광고 계정 공유 요청
현재 메타 광고 계정이 없다면
맨 위에 '새 광고 계정 만들기' 옵션을 선택하여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광고 계정이 있는 경우
'기존 광고 계정 소유권 요청'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기존 광고 계정이 있으시다면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계정 ID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광고 계정을 만드셨다면,
가장 먼저 메타에서 요청하는 것은
'결제 수단' 등록입니다.
결제 수단 등록을 하지 않으면
광고를 만들 수 없게 막아두었습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등록해 주시면 끝입니다.
메타가 친절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꼭 하셔야 해서 추가로 안내드립니다.
비즈니스 계정 정보를 누르시고
아래 보이시는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주의: 특히 납세자 번호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을 입력 안 하시면 광고비의 10%가 부가세 명목으로
더 과금되는데, 메타는 해외 결제라서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여기 납세자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부가세 없이 청구가 되며,
추후 세무처리를 하실 때
그냥 카드 비용으로 광고비를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 계정 만드는 방법, 하는 법 정리 (메타 인스타 계정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