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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이 글에서는

리타게팅의 모든 것을 공개하려 합니다.

어떻게 리타게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지,

타겟은 어떤 타겟들을 만들어야 하는지까지 전부요.


메타 광고를 하신다면,

리타게팅 광고는 "무조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타게팅 타겟은 최고의 ROI, 최고의 ROAS가

나오는 타겟이기 때문인데요.

당연하게도

이전에 나의 브랜드에 관심을 보였거나

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다시 한번 내 광고를 보여주는 타겟이니까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보시다시피 리타게팅은

지금까지 활용하셨던 모든 타겟들의 효율보다

'압도적인' 성과를 내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리타게팅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리타게팅은 그 이름을 보면 이해가 쉬운데요.

Re + Targeting

<다시 + 타게팅 하다>

즉, 리타게팅은 나와 상호 관계가 있던 사람에게

다시 나의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내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나의 광고를 저장했거나

내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상품을 구경한 사람들에게

나의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죠.

사람들이 내 광고를 보고 사이트에 들어왔다던가,

내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 한다는 것은

내 상품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이 타겟을 쓰면 성과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좋은 리타게팅,

세팅 방법을 공유하니

이제 그대로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메타 비즈니즈 설정]에 들어가셔서

[타겟]을 선택하세요.

다음, [타겟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내 소스와 Meta 소스라는 두 가지 큰 범주가 있는데,

내 소스란 내 웹사이트에 심어둔 픽셀과

API로 모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이고

메타 소스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 쓰고, 마사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하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는 이름에서부터 감이 오실 텐데,

가장 대표적인 리타게팅 타깃이고 효율 또한 좋습니다.

특히나, 아직 광고 초반이시거나 예산이 크지 않아

픽셀에 데이터가 많지 않으시더라도,

웹사이트 방문자는 빨리 쌓이는 데이터라

광고 초반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Meta 소스를 활용한 리타게팅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타게팅은 인스타그램에서 나와 교류가 있었던 사람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게시물이나 광고에 참여한 계정 센터 계정>은 특히나

내 광고를 보고 좋아요, 댓글 작성, 저장 등의 액션을

취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리타게팅을 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리타게팅 기간 범위는 어떻게 할까요?

그리고 메타 비즈니스에서 실제로 세팅 하는 방법과

꼭! 주의해야 할 버튼/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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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