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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 김도현입니다.

메타 광고에서 ROAS가 잘 나와서

이대로면 되겠다 싶어서

예산을 3배 4배 증액 해보시적 있으신가요?

결과가 어떻던가요?

대게 로아스가 떨어지면서 아차 싶어서

원래 예산으로 돌아오시곤 합니다.

왜 예산을 늘리면 내 성과가 떨어질까요?

또, 어떻게 해야 성과를 내며 증액할 수 있을까요?


메타 광고의 예산을 늘리는 잘못된 방법

1. 많은 대표님이 하는 첫 번째 방법은 그냥 총 예산을 확 올리는 것입니다.

Q: "예산 10만 원에서 5개 팔렸으면,

100만 원 쓰면 50개는 아니라도, 최소 40개는 팔려야 하는 거 아닌가요ㅠㅠ?"

광고비를 확 증가 시켰을 때

전체 ROAS가 떨어지는 이유는

메타 광고에서 광고비를 더 쓸 수록 광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더 다양한 사람들'한테 노출이 되기 때문인데요.

자료: 마사집

내 상품을 살 확률이 높은 사람들은

이미 만든 타겟 내에서는 어느정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예산을 더 쓰면 쓸 수록

덜 구매할 사람들에게까지도 광고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심지어 증액을 25% 이상 하게되면 기존 러닝도 깨지게 되면서

다시 금액을 줄여도 원래 성과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2. 잘 되는 캠페인은 놔두고 새로운 캠페인을 추가 하면?

Q: "그럼 잘 되는 캠페인은 건드리지 않고 복사해서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면 해결될까요?"

캠페인 복사에는 여러 문제가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경매 중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타겟을 명확히 구분하지 않고,

오픈 타겟팅을 위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내가 새로운 오픈 타겟을 만들어도

결국에는 동일한 사람이 50% 이상

들어있는 타겟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오픈 타겟으로는 예산을 확장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새로 만든 캠페인과 나의 기존 캠페인이

서로 경쟁하게 되고, 스스로 입찰가를 올리게 되는

'경매 중복'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겠지만요.

따라서 두 캠페인이 같은 타겟을 두고 입찰을 하게 되면

하나의 지면을 놓고 둘 중 하나의 캠페인만 입찰을 따게 되고,

결국 둘 다 성과가 저조해집니다.

이는 기존 캠페인의 복사하기 전과 후의

CPM을 보면 경매 중복이 발생 하는지 여부를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복사를 한 이후로 CPM이 상승하였다면 중복이 발생한 것입니다.

메타 광고의 예산을 늘리는 옳은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증액을 해야

성과를 유지하거나 심지어 성과를

올려가면서 증액을 할 수 있을까요?

  1. 단계적인 증액

단계적 증액은 러닝이 깨지지 않는 안전한 수준인

20% 범위에서 천천히 예산을 증가시키는 방법입니다.

참고: 현재 예산의 20% 내에서 증액을 하면 러닝이 깨지지 않는 다는 것은

매일 20%씩 증액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고

증액 후 해당 세트가 안정기를 가진 후에 또 다시 20%를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증액을 하면 혹여나 ROAS가 떨어지더라도

순수익의 크기가 커질 테니 특정 수준까지는 이익이 발생하겠죠?

20%를 증액시킨 후에 '결과당 비용'을 모니터링 하고

7일 뒤 20%를 증액한 후에 '결과당 비용'을 모니터링 해서

어느 정도 수준까지 증액을 했을 때 나의

순수익의 크기가 가장 큰지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2. 시스템을 활용한 증액

자동으로 증액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성과도 잘 나오니 참고하세요.

시스템을 활용한 증액의 장점은

개인의 판단이 들어가지 않아서

실수할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1. 광고 관리자에서 '더 보기'를 누르고

> '규칙 관리'를 눌러주세요.

2.'맞춤 규칙'을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위 세팅은 내가 정한 적정 결과당 비용 (예시에서는 3만 원)

이하로 결과당 비용 값이 / 3일간 지속될 때

내 일 예산을 / 3% 자동으로 늘려주는 세팅입니다.

(총 노출수가 설정된 이유는 어느정도 광고가 안정적으로 노출 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에 보이는 행동 빈도는 예시처럼 하루에 한번

(매일 한 번)으로 할 때 효과가 가장 좋으니 따라해주세요.

이 세팅에 추가로 성과가 저조할 때 감액을 해주는

세팅도 함께 할 수도 있겠습니다.

(특정 금액이 넘어가면 다시 3~4% 일 예산을

자동으로 줄여주는 규칙)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메타 광고 안전하게 증액하는 방법, (페이스북 인스타 예산 증액)>

<메타 광고 성과 내면서 광고비 올리는 방법, (페이스북 인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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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