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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오늘은 힘 안 들이고 평균 로아스를 가파르게 올려주는
인스타 광고의 자동화 기능 중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지금 저희 블로그를 꾸준히 봐주시는 분들은
마케팅 사장 집단이 계속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이 '소재'임을 알고 계실 겁니다.
타겟이나 세팅을 변경하며 테스트할 때,
내 소재가 좋다는 믿음이 없으면
타깃이 잘못된 건지 소재를 바꿔야 할지
거기서부터 헷갈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소재가 중요한 이유를 간단한 숫자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000명에게 노출된 것을 기준으로
소재를 보고 광고를 클릭한
클릭률(CTR)이 2.0%일 때와
광고 클릭률이 3.0%일 때의 차이를 보면,

소재가 좋다면,
같은 광고비로 100명이 더 사이트에 들어오는 것이고
광고비를 더 쓰지 않고도 자연스레 판매도 몇 배
상승할 수 있다는 간단한 수학이니 소재가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죠.
그런데..
의류 쇼핑몰처럼 상품이 많은 쇼핑몰을 하고 계시다면
나의 수많은 제품 중에
모든 제품에 대한 광고 소재를
정성 들여서 만들기는 불가능하고
어떤 제품을 어떤 고객이 좋아할지 파악하는 작업 또한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이럴 때,
AI가 내 제품에 대한 특징을 자동으로 파악해서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즉,
바지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사람에게는 바지를
치마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사람에게는
치마를 찾아서 보여주는 놀라운 기능이죠.

심지어 소재도 안 바꿔도 되고,
30일 동안 사진 한 장 넣지 않아도

전부 카탈로그 광고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이 기능이
나쁘지 않은 로아스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 자동화 기능은 바로
'카탈로그 광고'입니다.


카탈로그란 메타에서 나의 웹사이트 데이터를
끌어와서 제품 정보와 사진을
바로 광고화할 수 있게 만든 기능인데요.
보통 페이스북에서 추천을 하면
미심쩍어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 기능은 많은 대표님들이 간편하게 효율을 보고 있는
기능으로써, 적극 활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메타에서 우리의 고객들을
특정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 구분을 하고,
내 광고를 볼 사람이 바지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면 바지를
치마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면 (나의 사이트에서)
치마를 찾아서 보여주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심지어 해당 소재를 쓰면,
각 사람들의 반응을 유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형식과 사진, 랜딩 페이지를 구성해서 표시하기 때문에
광고 피로도를 덜어줄 수도 있습니다.
이미 잘 찍어둔 상세페이지의
사진을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이죠.
카탈로그 광고는 만들기 쉽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 카탈로그 광고 만들기>
광고 단계에서 광고 설정의 '카탈로그'를 눌러주세요.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컬렉션 중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세요.

(의류의 경우 여러 가지 옷을 노출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추천드립니다.)
제목 부분에는 해당 상품의 이름이 자동으로 보일 수 있게
우측 + 버튼을 누르고 '이름'을 눌러주세요.

이제 자동으로 각 상품마다 상품명이 매칭되어 나타납니다.
문구만 넣어주면 우리가 할 일은 끝났습니다.
랜딩 페이지도 따로 지정할 필요 없이
해당 상품의 랜딩 페이지가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언제나 조작 따위는 없는 마사집 캡처입니다.
위에는 전부 카탈로그로 만든 광고입니다.
전반적으로 성과가 나쁘지 않죠?
메타의 머신러닝을 믿듯
메타가 만들어주는 광고 소재,
지금 바로 활용해 보세요.
<평균 ROAS 10 나오는 소재 자동화 기능,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