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 왕현입니다.

현재 가장 최근에 저와 일하게 되신 의류 쇼핑몰의

영상 인증을 보고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참고로 해당 업체의 14일 평균 ROAS는 6.20 정도입니다.)

제 기준에서도 너무 잘 나와준 광고 성과입니다.

이 광고 성과의 반 정도는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

쇼핑몰 대표님의 노력이라고 믿기 때문에

오늘은

같은 메타 광고를 해도 왜 일부만 성공하는지

핵심만 짚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입만 많은데 판매가 안되신다면>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우선 트래픽 광고를 하고 계신다면,

마사집에서 여러 번 말씀드린 것처럼

돈 낭비 그만하시고 종료해 주세요.

참고: 트래픽 캠페인 최악인 이유

그 이외에

만약 내가 매출 캠페인을 하는 경우

사람들이 사이트에 들어오기만 하고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두 가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첫 번째, 내 광고와 랜딩 페이지의 핏이 맞지 않다.

즉 내 광고의 내용이나 디자인이 사람들을 끌어들이지만

상세 페이지에 들어와서 이탈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내가 광고에서 보여준 분위기가

상세페이지에서는 유지가 안되는 것입니다.

즉, 광고에서 느껴지는 내 상품의 이미지보다

상세 페이지에서 처음 마주한 내 상품의

가격이 높거나

랜딩 페이지에 나의 가치에 대한 충분한 설득이

부족해서 이런 이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안타까운 점은

한번 들어왔던 방문자들이 나중에라도

다시 들어와서 구매할 확률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그 고객은 이제 높은 확률로

영영 내 상품을 구매할 마음이 없어집니다.

이미 그 제품에 대해서 평가를 내려버렸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대폭 할인이 있지 않는 이상

소비자의 마음을 크게 바꿔놓기 힘들어집니다.

그. 러. 나

완전히 나쁜 소식은 아닙니다.

애초에 클릭을 해서 들어오는 사람이 많다는 뜻은

내 상품의 디자인이

괜찮기는 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내 상품을 돌아보고 내 상세페이지를 돌아보시면

회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서 내 상품을 돌아보세요.

참고: 돈 좀 벌고 계시나요?

두 번째, 내 광고 타게팅의 문제

만약 아무리 생각해도

내 상품은 경쟁력이 있고,

내 상품의 가격이 높던 낮던

그 가격에 대한 충분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면,

축하드립니다.

광고 타게팅의 문제입니다.

제가 축하드린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내 광고와 랜딩 페이지의 핏이 맞지 않다.

라는 첫 번째 이유는

바꾸기에 많은 노력과 돈이 들어가지만

광고가 문제였다면

광고만 제대로 하신다면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이죠.

타게팅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는

내 광고가 특정 대상 고객에게 보이지 않거나,

제품 구매에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는 뜻입니다.

???: 클릭은 하는데, 구매에 관심이 없는 타게팅이 따로 있을까요?

클릭만 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따로 있습니다.

쉽게 예시를 들면, 트래픽 광고처럼

사람들이 구매에는 관심이 없는데

내 상품에 들어와서 구경은 할 수 있는 거죠.

(위에 나온 참고: 트래픽 캠페인 최악인 이유를 읽어보세요.)

이럴 때는 과감한 테스트와 광고 진행이 필요합니다.

광고를 테스트하면서 이렇다 할 성과가 없으시더라도,

내 상품과 상세페이지에 확신을 놓치시면 안 됩니다.

뭔가 하나 믿을 곳은 있어셔야합니다.

광고가 잘못된 건가?

상세페이지가 잘못된 건가?

상품 가격이 잘못된 건가?

코디가 잘못된 건가?

사진이 잘못된 건가?

이런 식의 생각으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저걸 다 바꾸기에는 나의 시간도

자원도 체력도 너무나 부족합니다.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셨을 때를 기억하세요.

'나는 코디에는 자신 있어'

'내 제품은 남들과는 달라'

'내 사진은 남들보다 좋아'

이때의 확신이 어느 순간 잊히셨겠지만

지금 다시 그때를 기억하시면서

나 자신의 상품에는 확신을 가지시고

이제 판매하는 방법을 찾으시면 됩니다.

참고: 2023 대행사의 광고 세팅 비법

모든 광고 관련 질문은 답변드리고 있으니

댓글이나 mktceogroup@gmail.com로 문의하세요.

(단, 블로그에 이미 있는 내용을 먼저 읽어주세요!

이미 있는 포스팅과 중복된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이 불가능합니다.)

응원의 문구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위대한 진보는 모두 철저하게 비논리적이다.

정말로 잠재력을 발휘하며 살고 싶다면,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해주려고 사는 게 아니라면,

스스로 겁먹을 수준의 목표를 정하자.

자신이 목표를 향해 가고 있으며 법칙에 따라 노력하고 있음을 안다면

그 목표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의류 쇼핑몰, 유입은 많은데 안 팔리는 이유>

댓글
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