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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광고 초반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이것 저것 질문을 주시곤 하는데.
몇몇 실수가 반복해서 나오는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는
[메타 광고 직접하기 체크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순서대로 보시고 각각 주제에 대해서
더 알고싶으시다면, 각 번호에 딸린 링크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 픽셀은 완벽하게 심었는가?
-내 픽셀을 100%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픽셀이 완벽한 후에만 광고를 돌려주세요.
중복 카운팅은 없는지, 누락되는 데이터는 없는지
가치(value)값이 잘 넘어오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픽셀과 API를 함께 활용하세요. 둘 중 하나만 하는 것보다
둘 다 사용했을 때 데이터가 상호 보완을 하며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2. 내 타겟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지는 않은가?
-너무 크면 광고비도 함께 커저야합니다.
광고 초반에는 빠른 최적화를 위해서
적정 크기 범주의 타겟을 만들어주세요.
-'적정 범주'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초반에는 광고 세트에 나오는 <타겟 정의>를 보고
맞추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마사집은 추천하지는 않지만 타겟팅이
너무 어려워서 오픈 타겟팅을 하신다면,
광고 테스트 용도 정도로는 사용 해도 좋습니다.
다만 너무 장기간은 하지마세요.
필히 모수가 오염됩니다.
3. 타겟 추천
-타겟은 광고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좋은 이유가
페이스북(메타)는 전세계에서 개인 정보를 가장 많이 가지고있는
업체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좋은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고
마구 광고를 하는 것은 지하철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당연히 팔릴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 좋겠죠?
-나이, 성별로 구분하는 것도 전단지와 다르지 않습니다.
필라테스 관련 전단지를 뿌린다고 할 때, 그 전단지를
나눠주는 사람도 1) 2~30대의 젊은 2) 여성 타겟팅 정도는
쓰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초보단계에서 제발 벗어나주세요.
새로운 길이 열립니다.
-tip: 타겟이 크다 싶으시면 상세 타게팅으로
'구매에 관심을 보인 사람'을 포함해보세요.
광고 성과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사 타게팅을 많이 사용해보세요. 매우 강력합니다.
4. 광고비는 얼마로 할까요?
-너무 작은 금액은 의미 없습니다. 페이스북은 경매 시스템이기 때문에
입찰이 어느정도 이루어져야하며, 머신러닝이 돌아갈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을
넣어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파는 제품의 가격이 비쌀 수록 더 많은 광고비를 써야할 수 있습니다.
5,000원짜리 붕어빵을 팔려면 수래만 있으면 되지만,
10만 원짜리 스테이크를 팔려면 시내에 위치한 식당이 필요한 것처럼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5. 광고 성과가 없습니다. 언제까지 지켜보고나서 수정을 할까요?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제가 기준을 잡아보겠습니다.
내 상품 금액의 세배가 넘는 금액을 썼는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광고를 수정하세요. 기다린다고 ROAS가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6. 광고 소재가 매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광고 소재에는 사진, 영상 뿐만아니라 내가 어떤 가치를 전달하는지가 담깁니다.
어떤 모델을 썼는지 어떤 말을 강조하는지 그리고 어떤 오퍼를 하는지
-소재 만드는 비법을 공유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PDF를 받아주세요.
적은 금액이라도 좋으니 꼭 시도해보세요!
메타 광고는 정말 정말 잘 만든 광고 플랫폼입니다.
메타에서 성과 없는데 다른데서는 잘팔린다는 것은
99%의 확률로 메타 광고를 잘못 하고있는 것입니다.
그만큼 메타 광고가 좋으니까요.
이상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 직접 하신다면, 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