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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광고로 빨리 크는 쇼핑몰은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 왕현 마케터입니다.
어느덧 2023년의 반이 지나가고, 7월이 오고 있습니다.
6월을 정리하면서 돌아보니 6월 한 달간 제게 개인적으로
광고 검토를 요청 주신 분만 거진 20분이 되네요.
다양한 업계의 광고 상황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어떤 분은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접하셨고,
또 어떤 분은 페이스북 광고에 2년간 5억을 사용하셨습니다.
기능성 샴푸,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보조제, 의류,
생활 코팅제, 뷰티 등등 품목도 다양합니다.
저는 직접 억대 쇼핑몰 운영부터,
근 3년 동안 수백수천 개의 업체들을 검토하고 확인하다 보니
나름의 쇼핑몰 성공 공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나뿐인 정답은 아닐지라도,
하나의 길이 될 수는 있을 것 같아
도움드리려 글을 적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우선, "나는 성공에 느긋하다" 혹은 "급하지 않다"
라고 하시면, 이 글은 스킵 하셔도 되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성공하신 분들은 전부 '긴급성'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즉, 성공이라는 조건에 '시간'이라는 요소도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일하는 분들이었습니다.
대행 2개월 차
이제서야 내가 강점을 찾아보고
발전시키겠다고 하시면, 지금 버티신 시간에
+ 3년을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최소 3년이니까, 약 1100일만 버티세요.
제가 응원합니다...
이 말을 가슴이 철렁하시고,
3년이라는 시간이 막막하다고 생각하셨나요?
급한 사람들을 위해 썼다고 해 놓고
왜 이런 말씀을 드리냐고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더더욱 끝까지 읽어보세요.
제가 한 말이 아니라
호프스태터의 법칙이 그렇습니다.
"항상 예상한 것보다 오래 걸린다."라는 법칙.
또 있죠,
빌 게이츠가 한 말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1년 뒤에 자신이 이룰 것을 과대평가하고, 10년 뒤에 이룰 수 있는 것은 과소평가한다."
-빌 게이츠
제가 3년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차라리 3년이라고 하면
버틸 수라도 있을 겁니다. 그날만 바라보면 되는 거니까요.
하지만 실제로는 앞으로 몇 년이 걸릴지 모르는 여정입니다.
이 말이 믿기지 않고, 짜증 나는 조언으로 들리고,
특히 "나는 아닐 거라고" 생각하신다면.
축하합니다. 남들보다 더 열심히
그리고 하루하루 치열하게 하신 분일 겁니다.
이미 '긴급성'의 자질을 가지고 계신 분이시고요.
블로그에 들어와 이 글을 찾아서 읽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과 검색을 하셨나요?
그렇다면,
제 냉철한 조언을 들으세요.
아니 제 말이 아니라 '레이 달리오'의 말을 들으세요.
레이 달리오는 세계에서 가장 큰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의 창업자이자,
성공 공식에 대한 경영 철학을 전파한 전설적인 투자자입니다.
(21년 기준 그의 자산은 223조 91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아래는 레이 달리오의 '원칙'이라는 책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편견에 사로잡혀 자신의 머릿속에 갇혀 있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받아들인다. 이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바른 사람들에게 적합한 역할을 맡긴다."
....
"무엇을 잘하고 못하는지 알고 이에 대응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가능성이 더 커진다.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일을 잘 한다."
-레이 달리오원칙 중 (principle 221pg~223pg)
레이달리오, 원칙 (223pg)
대표님,
왜 쇼핑몰을 시작하셨나요?
옷 코디에 자신 있으셨나요?
마켓 트렌드를 잘 읽는다 생각하셨나요?
생산 쪽에 노하우나 강점이 있으셨나요?
그 강점에 올-인하셔야 합니다.
내가 남보다 잘 하는 것에 100을 쏟으세요.
사람의 에너지는 유한하기 때문입니다.
열 가지 일을 10씩 하는 것보다.
한 가지에 100을 쏟는 것이
더 큰 변화를 이끄는 방법이고
나의 강점을 매출로 바꾸는 길입니다.
물론 그중에 '마케팅'이 강점이라고 느끼셨다면,
마케팅에 100을 쏟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직원이던 알바이던,
친구라도 시켜서 나의 100이라는 한정된
자원이 집중될 수 있게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5년이 걸릴 일을
3년 안에, 2년 안에, 더 빠르게 이루실 수 있습니다.
레이 달리오, 원칙 (329pg)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느긋하신 분이라면 이 글을 끄셔도 좋습니다.
나머지 '우리들'에게는 레이 달리오의 말처럼
변화하는 '수준'만큼 '속도'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언제까지나 느긋한, 우아한 것들을 추구하는 분들은
이미 급하게 달리고 있는 대표님들에게는 적수가 되지 않습니다.
쇼핑몰은 급하게 탁월함을 향해 나아가는 분들끼리의 경쟁입니다.
(상상 이상으로 치열하니까요.)
끝이 없는 실시간 무신사 랭킹
대표님의 강점이 광고에 있지 않다면,
대표님과 잘 맞는 대행사에 그 일을
과감하게 넘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잘만 찾으신다면, 제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조금 더 편하게 가야 하니까..
대표님이 잠을 더 주무셔야 창의력이 생기니까...
이따위의 말이 아닙니다.
사업가이자, 엔젤 투자자이자, (저에겐) 철학가인
나발 라비칸트도 '긴급성'을 중요시 했습니다.
"행동은 빠르게 하고, 결과는 느긋하게 기다려라."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도
'긴급성'에 대해서 같은 말을 합니다.
전략적 세일즈, 브라이언 트레이시 (90pg)
"빠르게 움직여라, 빠른 템포는 성공에 필수적이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어차피 도전하는 우리에게
100의 노력은 기본 값입니다.
꼭 가야 하는 길이고, 어떻게 해도 100만큼 힘들 거라면,
그 100을 대표님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강점에 투자하셔서
빠르게 성공의 피드백을 누리세요.
12가지 인생의 법칙, 조던 피터슨 (37pg)
조던 피터슨의 말처럼, 심지어 마태복음 속의 말처럼
빠르게 첫 성공의 피드백을 맛보고 성공을 알게 되시고,
한번 탑이 되신 분들은 다시 밑으로 내려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공을 '독식' 하실 준비되셨나요?
'긴급성'이 정답입니다.
<인스타 광고로 빨리 크는 쇼핑몰은 뭐가 다를까?>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