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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광고주 분들은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트레킹에
가장 중요한 변화의 시기를 보고 계십니다.
iOS 14가 나온 이후부터, 인스타 페이스북 광고주들은
상당 부분 데이터를 놓치고 저하된 결과를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양한 우회 방법, API를 동원하는 방법을 이용했지만
그마저도 덜 정확한 데이터를 받아볼 수밖에 없는 것은
현실이었습니다.
오늘은 기쁘게도
좋은 변화가 일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어떤 변화인지를 말씀드리기 위해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화면을 봐주세요.

세 줄짜리 햄버거 메뉴를 누르고
이벤트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그 후에 우측을 보시면

우선순위 이벤트 관리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버튼 자체가 사라진 분들도 계십니다.)

이 '우선순위 이벤트' 측정은
iOS 14의 데이터 추적 금지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에서 제공한 웹 및 앱 이벤트 측정 지원 도구였습니다.

사라진 기능
이 기능이 사라진 것인데요.
원래는 이 도구를 통해서
내가 최적화를 하고 싶은 8개의 이벤트를
중요 순위에 따라 골라야 했고,
여기에 우선순위에 밀리는 데이터들은
데이터 수신을 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구매'를 우선순위로 뒀다면,
웹 사이트 방문 ->
콘텐츠 보기 ->
장바구니 담기 ->
결제 시작-->
구매
를 했다고 하더라도
내 우선순위인 '구매 1'이라는
데이터만 남기고 나머지 데이터는
사라지게 되었죠.
하지만 이제는 그 우선순위 설정도
이를 위해 도메인을 인증하는
복잡한 절차도 다 사라졌습니다!
이것이 주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물론,
데이터를 제공하고 막는 것은
애플의 기기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타가 여전히 우선순위를 사용한 트레킹을
하고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행을 의뢰를 통해 여러 대표님들의 계정을 검토하면
저 우선순위 이벤트 설정을 잘못해 두셔서
데이터가 잘못 측정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 저 모든 것이 자동화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실수를 통해서 손해 보시는 일은 없겠습니다.
또한,
내가 만약 여러 가지 종류의 캠페인 목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한 가지 이벤트에 대해서만
(특히 잠재 고객과 판매 목표 설정 시)
데이터가 모이는 골치 아픈 상황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이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실시간으로 변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제는 더더욱 <타게팅>이 중요해지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장 집단이 항상 말해왔던 것처럼 말이죠.
타게팅의 중요성 참고: 페이스북 광고, 오픈 타겟팅 리타겟팅이 나만 안되는 이유
요즘 페이스북 광고에 중요한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장 집단이 항상 모니터링하고
최신 정보를 전달드리고 있으니
블로그 즐겨찾기 해주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무료 pdf 받으시면서
무료 정기 이메일 구독해 주시면
변화가 있을 때마다 알려드리겠습니다.
<23년 iOS 시대 끝? 인스타그램 광고 데이터 중대 변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