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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유튜브 보시면서 '유튜브 Shorts'의 짧은 영상들을
무한대로 스크롤링 하고 있는 자신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출처: youtube
틱톡을 통해서 시작된 이런 짧은 형태의 동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판도를 바꾸어놨습니다.

출처: instagram
인스타그램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서
릴스 영상을 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서 동영상 광고가 정말 많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사진보다 상대적으로 만들기 까다롭다는 생각 때문에,
아직까지 영상 광고를 안 해보셨다던가,
영상을 만들기는 했는데 아래 규칙들을 적용하지 않으셨다면,
끝까지 읽으시고
꼭 시도해 보세요.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겠습니다.
누누이 말씀드리는 것처럼
'잘 만든 소재는 잘못된 세팅을 이기고라도 팔립니다.'
첫째,
영상 길이는 15초 미만으로 제작하셔야 합니다.
이거 모르면 손해입니다.
15초 이상이 되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페이스북인 스트림 노출 위치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짧은 영상이 효과도 좋습니다.

심지어 메타도 짧은 영상이 좋다고 직접적으로 말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이건 TV 광고가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기 - 승 - 전 -결이 있는 TV 광고의 빌드 업은 통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영상 광고는
1) 빠른 화면 전환
2) 첫 3초 안에 주요 메시지를 전달하는 구성
-즉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초반에 보여주세요.
3) 소리 없이 봐도 이해가 되는 영상 (혹은 자막이나 캡션 등이 있는 영상)
-70%의 사용자가 소리를 켜지 않고 영상 광고를 본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
비율은 4:5 / 16:9로도 준비해 주세요.

노출 지면은 높아지고 다양성 또한 올라갑니다.
위에 사진에서 어느 비율이 가장 눈에 잘 보이시나요?
당연히 클수록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썸네일 지정입니다.
영상을 올리고 '썸네일'을 지정해 주세요.
내 상품을 가장 잘 보여주고,
호기심을 유도하는 썸네일을 고르시되

이 썸네일 사진 속에 자막이나, 캡션, 글자가
20%를 넘으면, 페이스북에서 더 높은 CPM을 부여해서 페널티를 줍니다.
더러운 피드는 사용자들에게 불편감을 준다는 이유이죠.
이점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사진 뛰어넘는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효과 보는 법>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고민 없이 성과만 보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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