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메타 광고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 버튼 보셨을 겁니다.
이거
지금 해제하지 않으면,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제가 극단적인 말은 잘 하지 않는데,
이 버튼은 그냥 생각 없이 해제하세요.
이 버튼은 디폴트로 자동 선택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셨다면
아마 이미 자동으로 눌려있으실 겁니다.
이 버튼은 바로 [여러 광고주의 광고]라는 버튼인데요.
얼마 전부터 생겨서
새로 만든 광고에는
전부
적용이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은 무엇이고
왜 만들어졌으며,
무엇보다 왜 내 광고 효율이 떨어질까요?
우선 이 버튼의 기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여러 광고주의 광고] 기능입니다.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함께 노출된다."
왜 손해인지 바로 감이 오셨나요?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 버튼을 누르고 광고를 돌린
후의 광고 모습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여러분이 광고비를 지불하지만,
여러분의 광고 밑에
다른 사람의 광고도 함께
노출시켜도 된다는 동의를 하신 겁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누군가 신문 전체를 가득 채우는
'전면 광고'의 비용을 내고
아래 다른 사람들도 껴준 꼴이 되겠습니다.
여기에 대한 페이스북에 대한 설명을 보면,
내 제품과 '관련도가 높은 상품'을 골라 노출시켜서
고객들의 구매 확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이 말의 함정을 피하기 위해서
제가 빨간색 글씨를 추가해 봤습니다.
다시 읽어볼까요?
내 제품과 '관련도가 높은 경쟁 상품'을 골라 노출시켜서
고객들의 전반적인 구매 확률을 높인다.
즉, '내' 상품을 살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살 확률을 높인다는 뜻입니다.
심지어 내 상품과 비슷한 상품을 노출시키니까
나의 경쟁자들을 함께 보여주는 겁니다.
다시 읽어봐도 '내 광고 효율'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고
전체적인 구매를 높인다고 합니다.
나 빼고 모두가 클릭해 주면 좋겠는 버튼입니다. ㅎㅎ
우리는 제대로 알고 하는 사람이어야 하니까
이 기능의 장점도 두 가지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내 광고의 CPM이 떨어질 수 있음
-다른 사람과 함께 노출되는 만큼 CPM은 다소 하락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퀄리티는 더 많이 하락하겠습니다.
2. 내가 가격 경쟁에서 압도하는 상품을 팔 경우
-내가 생필품 등을 팔며, 가장 저렴하게 팔 수 있을 경우
해당 버튼을 클릭하셔서 테스트 해보세요.
다른 경쟁자들 물건을 사려다가 대표님 물건을
살 확률이 높습니다.
간혹 이렇게 예고 없이 새로운 기능이 생겨서
광고주들을 헷갈리게 하곤 합니다.
그렇다고 사업을 하는 대표님들이
이 광고 기능을 하나하나 테스트해보시기에는
비용적이나, 금액적으로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광고 전문 마케터로서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지금 이거 해제 안 하면 손해, 여러 광고주의 광고>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