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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의 대표 마케터 김도현입니다.

오늘은 대행업체 관계자들이 쉬쉬하는

광고 대행비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대행사, 광고비 책정의 비밀 (속임수 주의)

왜 많은 대행사들이 광고 비용을 써 놓지 않고,

우선 상담을 하라고 말을 할까요?

비용 자체에 이미 '모순'이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평균적으로 광고 대행은

마크업*15%~20%으로 진행됩니다.

*마크업이란, 대표님이 사용하는 광고비 중 15%~20%를

광고 대행비로 따로 지불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잠깐??

다시 쉽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대표님이 사용하는 광고비와는 별도로

대행사가 쓰는 광고비의 15~20%를 추가로

대행사에 지불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될까요?

이런 마크업 구조는

광고 효율이 나던 안 나던

"대행사가 무작정 광고비를 더 쓸수록

대행사는 돈을 더 번다는 뜻입니다."

광고비가 이렇게 책정되는 순간

대행사는 매출보다는 광고비를 더 쓸 생각을 하게 되며,

'유입을 늘려야 한다'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등의 이유로

혹은 트래픽 캠페인과 도달 캠페인 등

어려운 이름을 들먹이며,

여러분의 광고비를 억지로 소진시킵니다.

참고로, 마사집은 매출 광고에는

트래픽 & 도달 캠페인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리타게팅 모수가 줄어들지 않느냐,

페이스북에서도 공식적으로

트래픽, 도달을 해야 한다고 했다 등..

이의 제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걸 압니다.)

저희랑 대행을 하고

매출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작은 쇼핑몰 업체(월 5억 미만)는

트래픽 캠페인으로 유입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스북 프로라고 하는 상담사도

결국 페이스북의 직원이기 때문에

트래픽 캠페인을 무조건 추천하는 것입니다.

이런 트래픽 유입은

오히려 리타겟팅 모수에 해가 되는 경우도 있으며,

광고 목적과 상황에 맞춰서 해야 합니다.

어려운 말을 빼고 요악 정리하자면

대표님들이 광고비를 더 써야,

대행사가 돈을 버는 구조는 잘못됐습니다.

위 사례처럼 광고 전략 자체도

솔직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행사, 광고비 책정의 비밀 (속임수 주의)

반면 동반 성공 Focus를 신념으로 하는 마케팅 사장 집단은

투명한 비용 시스템을 선호합니다.

  1. 마케팅 사장 집단은 '정찰제'를 사용합니다.

-조금 더 기다리면 사람들한테 입소문이 나지 않을까?

-인스타 참여형 이벤트가 좋다던데?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사볼까?

-블로그 협찬을 더 줘야 하나?

-외국인 모델을 써볼까?

-무신사 입점해 볼까?

-가격을 낮춰볼까?

.

.

.

-어떻게 해야 광고 효율이 날까???

-광고비를 조금 더 써볼까???

-대행사에 맡겨볼까???

-강의를 들어볼까???

.

.

.

저도 여러분들이 하는 고민을 직접 해봤기 때문에

다짜고짜 광고비를 얼마 이상 쓰라고 강요하는 것이

모순임을 알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표님들이 광고비를 더 써야,

대행사가 돈을 버는 구조는 잘못됐습니다.

대표님들이 잘 되어야 대행사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가 맞기 때문입니다.

광고비는 효율이 났을 때,

더 큰 매출을 위해서만 올리는 겁니다.

저랑 광고를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사이트 컨디션도 보지 않고 우선

얼마 이상 쓰셔야 한다는 대행사는

제발 걸러주세요.

마케팅 사장 집단은

'정찰제'로 운영됩니다.

대표님의 광고비를 아끼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온전히 포커스가 되어있는 구조입니다.

광고는 ROAS가 전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이 나와야 광고를 하던 마케팅 기술을 쓰든 간에

지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마케팅 사장 집단은 '컨설팅'이 무료입니다.

즉, 마케팅 사장 집단과 대행을 진행하시면,

컨설팅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저희 입장에서 시간도 많이 들고

원래는 따로 상품화하였던 서비스지만,

광고만으로는 클라이언트의 성장을 온전히

책임질 수 없다는 판단하에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마케팅 사장 집단이 '컨설팅'에 최적화된

대행사임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3. 마케팅 사장 집단이 최저가는 '아닙니다.'

다른 업체들이 얼마를 받는지

정확히 큰 관심은 없지만,

저희가 최저가가 아닌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합리적인 가격임은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50만 원으로 시작하고,

광고 업무가 많아지고 "효율이 나면"

기본급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마크업으로 치면 평균 가격 이하인

10%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글에서 소개 드렸던 것처럼

마케팅 사장 집단의 (일반 직원 이외)

실제 클라이언트 담당자는

마케팅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사업을 운영하고 성공시킨 경험이 있는가

이 기준으로 꾸려졌습니다.

이런 마사집의 신념 때문에 아마 대행 초반에는

“광고 대행사를 쓰는데, 왜 더 바쁜 것 같지?”

라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하지만 필수입니다.)

마진율은 얼마인지를 여쭤봐

목표 ROAS를 설정하고,

객단가는 얼마인지를 파악해

매출 상승 이벤트를 구성하고,

체류 시간과 전환율 변동을 통해

웹사이트에 이런 UI를 추가하면 어떨지,

마켓 트렌드와 상세페이지도 함께 살펴볼 겁니다.

이런 게 귀찮고 딱 광고만 해줬으면 좋겠다면,

'크몽'에 들어가셔서 최저가의

다른 대행사를 찾아보시는 편이 더 이득입니다.

 

대행사, 광고비 책정의 비밀 (속임수 주의)

4. 마케팅 사장 집단은 기타 '잡' 상품을 팔지 않습니다.

마사집은 클라이언트의 고용된

내부 마케터라는 마음가짐과 책임감으로 임합니다.

따라서 기타 '잡' 상품들로 이중 결제는 없습니다.

-ex 필요하다면 픽셀 설치를 무료로 지원 해드립니다.

-ex 스스를 하신다면 네이버 픽셀, SEO 가이드, 키워드

관련해서 억대 매출 경험자가 무료로 조언 혹은

기타 도움을 제공 드립니다.

-ex 블로그 협찬을 원하신다면, 직접 해드리진 못해도

효율 좋은 최저가 업체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사집과 절대 이해관계가 없는)

-ex 인스타 협찬을 하신다면, 공짜로 인플루언서

100명을 찾을 수 있는 노하우도 전달드립니다.

등 제가 할 줄 모르는 것들 빼고

"마케팅 관련해서"는 명쾌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마사집을 믿고 맡겨주시는 분들에게는

성공 FOCUSED된 마케팅 그리고 차원이 다른 INSIGHT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비교 불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최적의 ROI를 만듭니다.

이상 <대행사, 광고비 책정의 비밀 (속임수 주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 요청: mktceogroup@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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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mktceogrou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