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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공 쇼핑몰 사장과 마케터가 있는 마케팅 사장 집단입니다.

광고 소재 만드는 팁 3가지, 복붙 가능
 
광고 소재 만드는 팁 3가지, 복붙 가능

 

'마사집'은 수백수천 가지의 광고 소재를 운영하며,

테스트를 거쳐 각 분야별로 성공적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들의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매출을 성과를 낸,

광고 카피와 문구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광고 예시 내용은 정보 보호를 위해 재구성되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첫 번째로 기억해야 할 것은

인스타그램 광고는 인터럽션 마케팅(Interruption markting)으로

유저들의 인스타그램 사용을 '방해'하며 끼어드는 광고라는 점입니다.

이것의 의미는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의 대다수가

당장은 해당 제품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때문에 인스타그램 광고는 본질적으로

짧은 시간에 관심을 유발하고, 구매까지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1. 피부 관리 / 에스테틱 업체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질문은

내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입니다.

대부분의 광고들은 그저 내가 하고 싶은 말만 나열하며,

실제 구매할 고객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놓치는 이 '가치 전달' 요소를 찾는 것이

나만의 차이를 만드는 방법이고, 대행사가 해줄 수 있는

어떠한 페이스북 광고 세팅 값보다 더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원하는 것'을 고민해 본 업체는

광고의 결 자체가 달라지게 됩니다.

업체 보호를 위해 재구성

 

위 광고는 전문 피부 관리 업체의 광고를 재구성 한 예시입니다.

해당 광고는 '내방 방문'을 유도하며, 고객 DB를 확보하고

상담을 통해 추후 재방문, 회원권을 판매하는 걸 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첫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고,

'지금 예약하기'를 누르면, 방문 예약 화면으로 연결되는 간단한 광고를 통해

현재 해당 지역에서 가장 잘 알려진 피부 관리 업체를 만들어 나가셨습니다.

많은 대표님들이 '할인'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지만 위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 고객 방문 상담 혹은 피부관리 경험을 제공은

 

고객 한 분이 계속해서 재방문과 소개를 통해 가져올 매출과

LTV(생에 가치)를 생각하면, 논리적인 '투자'입니다.

만약 그래도 할인이 불가능하실 것 같다면,

전화를 통한 무료 상담을 제공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장기적 유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방문 할인 제공

vs

2. 저희 피부숍은 전문가가 관리해서 다릅니다.

이 두 가지 카피의 효율 차이는 엄청납니다.

사진 소재 부분 예시

 

다음으로 이미지를 보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표시되는 것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 이미지, 영상 부분입니다.

본래 '마사집'이 집행한 광고는 사진 부분에

'첫 방문 35,000원' 등 간단한 문구가 나오는 10초짜리 영상이었습니다.

이미지던 영상이든 간에 소재는 나의 피부숍이

전문적인 환경에서 피부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됩니다.

(Tip: 혹은 전후 사진 등 아이 콘택트가 있는 이미지를 활용하면, 눈길을 끌기 쉽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경험할 서비스나 제품을 눈으로 보고 싶어 합니다.

피부 관리라면 전-후 비교 사진을 통해 그 효과를 보여주는 것과

전문적인 환경과 피부 관리를 받고 있는 모습의 사진을

사용하면 결과가 크게 향상됩니다.


다음은 광고 카피(기본 문구 부분)를 보겠습니다.

***첫 방문 할인***을 시작으로 눈을 사로잡은 것과 함께

'콜 아웃'이라는 광고 카피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도입부에 이러한 질문 형식의 콜 아웃을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피부 관리를 생각했던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줍니다.

또한, 질문 직후 피부 숍에 대한 가장 큰 이점이 무엇인지 생각해서

광고에 포함하셔도 좋습니다. "XX 걱정을 없애드립니다." 등

고객의 두려움, 걱정에 직접 호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런할인이 들어간 광고는 긴 내용보다는

어디를 클릭해야 하고,

얼마나 할인되는지,

얼마나 쉽게 예약이 가능한지

를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제작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제목(헤드라인) 부분에는 다시 한번 할인을 나타내는

"첫 방문 할인 3만 5천 원!"으로 간단하게 혜택을 강조하였습니다.


광고 2. 헬스장 광고

이 광고는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는

헬스장 업주님을 위해 제작되었던 광고입니다.

 

해당 대표님은 PT 회원 증대를 목표로 저희에게 광고 의뢰를 하셨습니다.

업체 보호를 위해 재구성

 

 

광고 1번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실제로 혜택과 가치를 줌으로써 헬스장을 홍보하고자,

무료 그룹 PT 세션 이벤트를 진행하여

신규 회원 확보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광고는 특정 지역과 성별을 타깃으로 했고

(ex 수서역에서 15km 반경, 여성에게만 광고)

실제 사용된 광고에서는 여성 트레이너님이

PT를 진행하는 모습을 사용했습니다.

 

이 광고 소재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체형 상담과 짧은 무료 PT 세션을 개최해서,

실제로 고객을 대면해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은

고객 유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처음에 좋은 경험을 한 후에는 고객의 신뢰도가 상승하고,

유료 PT로 전환할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집니다.

특히 해당 헬스장의 여자 선생님은 수상 경력자로,

특정 신체 부위(엉덩이 등)를 키워드로 계속 스스로를 알리셨고

나중에는 인근 헬스장 중에 가장 고가로 PT 트레이닝을 하셨는데도

항상 예약을 꽉 채우셨습니다.

여기서도,

 

무료로 PT가 주는 효과에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여드린 헬스장 대표님도

처음엔 거부감이 있으셨지만, 무료 이벤트를 통해

PT에 대해서 생소한 분들에게 PT가 주는 가치를 전달했고,

이렇게 트레이너님의 전문성을 보여줌으로써

2회차 이벤트에서는 무료 PT 신청 고객 중

70%가 넘는 고객을 실제 PT 회원으로 가져오셨습니다.

다음 이 광고의 헤드라인(제목)은

"무료 PT 예약하기"로 매우 심플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일관되게 가장 큰 혜택인

'무료'에 집중해서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에 사용된 사진은 실제 PT 세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ip 1: 해당 사진 위에도 '무료 PT 선착순'등 카피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ip 2: PT를 받는 수강생을 여자, 남자 그리고 트레이너를 여자 남자로,

또 PT 수강생의 나이를 바꿔서 여러 사진을 준비하면

해당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진행해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헬스장 광고 진행에서

▶️PT 할인

▶️그룹 PT를 무료로 진행

▶️헬스장 등록 시 PT 세션 1회 무료로 진행 등

1:1 무료 PT 이외에도 다른 가치를 제공하며

좋은 성과를 보신 업체들도 다수 있습니다.


광고 3. 온라인 의류 쇼핑몰

마지막은 의류 업체 광고 사례입니다.

해당 광고는 의류 광고 중에서 특히 좋은 성과를 내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업체 보호를 위해 재구성

 

 

 

(Tip 1:슬라이드 형식으로 광고를 진행할 때 사진은6장 이상으로 하는 것이 성과가 좋습니다.)

(Tip 2:또 한 가지 제품의 사진으로 구성된 광고보다 여러 종류의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성과가 더 좋습니다.)

시작 부분에 언급드린 것처럼, 인스타그램 광고의 특성상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피드를 지나가다가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사람들을 순간적으로 사로잡을 혜택이나 이점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해당 업체는 진짜 가죽을 사용하는데,

19만 원이라는 저렴한 시작 가격을 제시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실제 광고에서는 겨울 배경의 야외에서 촬영한 외국인 모델을

사용하셨었고, 사진마다 색다른 구도를 사용하셔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슬라이드 형식의 광고는

사진도 많고 전달하는 정보도 다양하기 때문에

광고 설명은 짧게 유지하여 진행합니다.

이는 '마사집'이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짧고 눈에 띄는 광고 내용이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사진의 헤드라인(제목 부분)에는 각 사진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 특성상 여러 상품이 있다 보니

제목에 상품에 대한 설명 혹은 이름을 명확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이드 형태는 광고 CPM이 높은 편이지만,

여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서

보통 객단가와 ROAS가 높게 나타나 광고 성과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결론입니다.

  1. 인스타 광고는 시선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2. 광고 카피와 이미지는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혜택과 이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실제로 고객을 위해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3. 짧고 명확한 소구점을 정해서 한 가지 말만 일관되게 하는 게 좋습니다.

<광고 소재 만드는 팁 3가지, 복붙 가능 (쇼핑몰,피부샵,헬스장)>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mktceogroup@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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